서아프리카 블록 ECOWAS 쿠데타에 대한 기니와 말리 제재

서아프리카 쿠데타가 심각하다

서아프리카 쿠데타

서아프리카의주요 지역 블록은 목요일 기니의 군사정권과 말리의 쿠데타 이후 정권교체를 늦추는 세력들에
대해 제재를 가했는데, 이는 군부 장악의 연속에 대한 가장 강경한 대응이었다.

이러한 움직임은 아크라에서 열린 서아프리카 경제 공동체 (ECOWAS)의 긴급 정상회의에서 기니에서의 지난 주
퍼치에 대응하기로 합의되었고 작년 쿠데타 이후 말리의 헌법 통치를 향한 느린 진전을 인식했다.
지역 지도자들은 알파 콘데 대통령의 석방과 짧은 과도기를 주장하며 금융 자산을 동결하고 기니의 군사정권
회원들과 그들의 친척들에게 여행 금지를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장 클로드 캐시 브루 ECOWAS 위원장은 브리핑에서 “6개월 안에 선거가 치러져야 한다”고 말했다.

서아프리카

정상회담 후 공동성명에 따르면, 이 블록은 또한 2022년 2월 선거를 조직하고 다음 달까지 선거 로드맵을
제시하기로 한 합의를 고수할 것을 요구하면서 말리의 과도 정부에 더 많은 압력을 가했다.
선거 준비를 방해하는 말리의 모든 사람들은 기니에서 부과된 제재와 같은 제재에 직면하게 된다고 이 보고서는 말했다.
정상회담에 참가한 지도자들은 이 보다 강경한 입장을 환영했다. 서아프리카와 중앙아프리카는 지난 해 이후 네
차례 쿠데타를 일으켰는데, 이는 자원이 풍부하지만 가난에 찌든 지역에서 군사 통치를 향한 후퇴에 대한 우려를
증폭시킨 정치적 격변이다.

세네갈의 마키 살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이 지역의 민주주의, 평화, 안보, 안정을 지키기 위한 정상회담의 강력한 조치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기니의 쿠데타 지도자들은 이번 주에 기니의 여러 유명인사, 단체, 재계 지도자들과 회담을 갖고 이러한 변화를 위한 틀을 짜고 있다.
목요일 늦게 그들은 또한 지역 정상 대표단이 금요일에 회담을 위해 코나크리를 방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9월 5일 쿠데타 배후에 있는 군인들은 그들이 콘데를 축출한 이유는 가난과 부패에 대한 우려 때문이며 콘데가 그것을 허용하기 위해 헌법을 개정한 후에야 세 번째 임기를 수행하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말리의 푸치는 주로 알카에다와 이슬람 국가와 연계된 무장세력들이 확장되는 것을 본 안보 위기에 의해 촉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