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흄: 노벨 평화상 수상자 83세로 별세

존 흄: 노벨 평화상 수상자 83세로 별세
노벨 평화상 수상자이자 북아일랜드의 저명한 정치인 존 흄이 향년 83세로 별세했습니다.

그는 장기간의 투병 끝에 런던데리 요양원에서 사망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30년 이상 동안 북아일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정치인 중 한 명인 그는 문제를 종식시키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일조했습니다.

그는 1970년 사회민주노동당(SDLP)의 창립 멤버였으며 1979년부터 2001년까지 당을 이끌었습니다.

사망 기사: 존 흄
존 흄: 사진으로 보는 삶
‘정치적 거물’ 존 흄에게 바친 공물
파워볼사이트 추천 흄은 1998년 성금요일 협정으로 이어진 평화 회담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1998년 벨파스트 워터프론트 홀에서 열린 YES 콘서트 무대에서 얼스터 유니언스트 리더 데이비드 트림블(왼쪽), U2 싱어 보노, SDLP 리더 존 흄
이미지 출처, 언론 협회
이미지 캡션,
데이비드 트림블, U2 가수 보노, 존 흄이 1998년 평화협정을 위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more news
그는 북아일랜드에서 30년 동안 폭력을 행사하는 동안 평화롭고 민주적인 정치에 대한 확고한 신념으로 널리 존경받았습니다.

파워볼 추천 평화 협정이 서명될 당시 집권한 토니 블레어 전 총리를 포함해 과거와 현재의 정치 지도자들이 공물을 바쳤습니다.

블레어 총리는 자신이 “미래는 과거와 같아야 한다는 믿음을 거부한 선구자”라고 말했다.

“북아일랜드의 평화에 대한 그의 공헌은 굉장했으며 그에 대해 제대로 기억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그것이 가능하다고 주장했고 지칠 줄 모르고 그것을 추구했으며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을 찾는 데 끝없이 창의적이었습니다.”

미디어 캡션,
John Hume은 1979년에 SDLP의 지도자가 되었고, 2001년 11월에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은 흄이 북아일랜드의 평화를 위해 오랜 전쟁을 벌였다고 말했다.

그는 “그가 선택한 무기는 비폭력, 끈기, 친절, 사랑에 대한 흔들리지 않는 헌신”이라고 말했다.

존 흄

“그는 영속적인 명예심을 가지고 북아일랜드의 모든 어린이들을 위한 더 밝은 미래를 위해 모든 역경을 딛고 계속 전진했습니다.

“나는 1995년 데리에서의 밤, 희망찬 얼굴로 가득 찬 마을 광장과 블록, 거의 20년 후 그와 함께 평화의 다리를 건넜던 밤, 그리고 우리가 그 사이에 공유했던 모든 순간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나침반 제공’
보리스 존슨 총리는 북아일랜드가 “문제를 끝내고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하는 데 많은 일을 한 위대한 사람을 잃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흄의 비전이 “오늘날 북아일랜드의 안정, 긍정적, 역동성을 위한 길을 닦았다”고 말했다.

SDLP의 공동 설립자인 Austin Currie는 “John Hume은 Parnell 이후 가장 위대한 아일랜드인”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일랜드 역사에서 그의 위치는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흄의 일관성은 끔찍한 시기에 나침반을 제공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1980년대 후반에 Hume은 당시 Sinn Féin의 지도자인 Gerry Adams와 회담을 가짐으로써 평화를 위해 상당한 위험을 감수했습니다.

IRA가 여전히 폭력에 크게 연루되어 있기 때문에 회담은 논란이 되었지만 흄의 목표는 공화당원들이 독점적으로 민주적인 수단에 전념하도록 설득하는 것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