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미국 무인 항공기에

파키스탄 미국 무인 항공기에 영공 제공 : 아프간 장관

파키스탄 미국

카불
무료 실시간 TV 중계</p 모하마드 야쿱 무자히드 아프가니스탄 국방장관은 일요일 파키스탄이 미국 무인기가 자국에 진입할 수 있는 영공을 제공했다고 비난했다.

무자히드의 발언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카불에서 드론 공습으로 알카에다 수장인 아이만 알자와히리를 사살했다고 발표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나왔다.

무자히드는 미국 드론이 지금도 카불 상공을 비행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무자히드는 드론이 어디에서 왔는지 묻자 기자들에게 “우리 정보에 따르면 그들(미국 드론)이 파키스탄 영공을

이용해 파키스탄에서 아프가니스탄으로 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파키스탄이 영공이 우리에게 불리하게 사용되는 것을 허용해서는 안 된다고 요구합니다.”

파키스탄 외무부는 일요일 늦은 성명에서 “추측적 주장…

매우 유감스럽다”며 아프가니스탄은 “어떤 국가에 대한 테러리즘을 위해 영토를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약속을 준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파키스탄 군은 이전에 파키스탄의 영공을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고, 가장 최근에는 자와히리 사건으로 인해 거부했습니다.

무자히드는 이 무인 항공기를 아프가니스탄에 배치하는 것은 “아직도 미군이 아프가니스탄과 영공을 침공하는 명백한 공격”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이것을 뻔뻔하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불법 행위를 규탄하고 미국인들이 이를 종식시킬 것을 요구합니다.”

미국은 2001년 아프가니스탄 침공을 주도했고 강경파 이슬람 단체가 9/11 공격 이후 고(故) 알카에다 창시자 오사마 빈 라덴의 인도를 거부한 후 최초의 탈레반 정부를 무너뜨렸습니다.

파키스탄 미국

빈 라덴의 후계자인 자와히리를 살해한 지난 7월 무인 항공기

공격은 지난해 8월 31일 워싱턴이 아프가니스탄에서 군대를 철수한 이후 미국이 아프가니스탄의 한 목표물을 공격한 것으로 알려진 첫 번째 공격이다.

무자히드는 당국이 바이든이 자와히리를 살해했다는 주장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자세한 내용은 완료되는 대로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리들은 아프가니스탄에 자와히리의 존재를 확인하지도 않았고 그의 죽음을 인정하지도 않았습니다.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 사이의 국경 긴장은 지난해 8월

15일 탈레반이 집권한 이후 고조되었으며, 이슬라마바드는 무장 단체가 이웃 국가에서 정기적으로 공격을 수행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탈레반 정부는 파키스탄 무장세력의 은신을 부인하지만, 이슬라마바드가 식민지 시대에 그어진 듀란트 선으로 알려진 2,700km(1,600마일) 국경을 따라 세우는 울타리에 격분합니다.

지난 4월 파키스탄이 아프가니스탄 동부에서 공습을 가해 수십 명이

사망하고 부상을 입으면서 양국 관계는 더욱 악화됐다.
빈 라덴의 후계자인 자와히리를 살해한 지난 7월 무인 항공기 공격은

지난해 8월 31일 워싱턴이 아프가니스탄에서 군대를 철수한 이후 미국이 아프가니스탄의 한 목표물을 공격한 것으로 알려진 첫 번째 공격이다.

무자히드는 당국이 바이든이 자와히리를 살해했다는 주장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자세한 내용은 완료되는 대로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리들은 아프가니스탄에 자와히리의 존재를 확인하지도 않았고 그의 죽음을 인정하지도 않았습니다.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 사이의 국경 긴장은 지난해 8월 15일

탈레반이 집권한 이후 고조되었으며, 이슬라마바드는 무장 단체가 이웃 국가에서 정기적으로 공격을 수행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More news